육아용품

출산 선물 순위 - 신생아 100일 200일 돌 아기 선물 추천

정보 찾는 미어캣 2022. 8. 4.

임산부, 출산, 아기 선물로 인기 좋은 제품을 추천합니다. 10만 원 이하 가격으로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는 제품만 모았습니다.

목차

1. 임산부, 신생아 선물 추천

2. 50일, 100일 아기 선물 추천

3. 200일 아기 선물 추천

4. 300일, 돌 아기 선물 추천

5. 돌 이후 아기 선물 추천

 

1. 임산부 출산 전, 출산 직후 신생아 선물 추천

출산을 한참 앞둔 시기라면 아직 출산 준비물을 구비하기 전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선물이 겹치거나 필요하지 않은 경우 교환할 수 있는 제품을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카페인 티

임산부 선물로 인기가 좋습니다.
카페인 없는 차로 루이보스티가 가장 대중적입니다.
 

  • 인기 제품 : TWG 크림카라멜티(루이보스차)

TWG 제품은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 구입하기 희망하는 경우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크림카라멜티는 한 때 인터넷에서 자주 품절되어 구매하기 어려웠을 정도로 인기 제품입니다.

 

티더블유지 크림 카라멜 루이보스차, 2.5g, 15개입, 1개

 

 

애착 인형

 신생아 시기부터 걸을 수 있는 나이가 되고서도 오래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인형은 여러 개 가지고 있어도 되므로 선물을 주는 입장에서도 부담이 덜 합니다. 사이즈, 색상, 종류가 다양하며 귀여운 디자인에 촉감도 좋은 제품이 많습니다.
 

  • 인기 브랜드 : 젤리캣

 인터넷 공식몰(쁘띠엘린 스토어) 등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은 백화점 아웃렛의 압소바, 대형 마트 장난감 코너, 육아 용품 전문 매장 등이 있습니다.

 

젤리캣 바쉬풀 버니 M, 베이지

 

 

기저귀갈이대

출산 전에는 기저귀 교환대가 굳이 필요한가? 의아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출산하고 실제로 써본 후에는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아기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최소 6개월은 사용하며, 무엇보다 매일, 하루에도 몇 번씩 이용하기 때문에 엄마 아빠의 허리를 지켜주는 필수품입니다. 옆에 있는 수납공간에 기저귀, 손수건 등을 보관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합니다. 

 

  • 인기 제품 : 소베맘 원터치 기저귀 교환대 기저귀 갈이대

인터넷 온라인 구매 가능합니다.

 

[소베맘] 프리미엄 원터치 기저귀교환대 기저귀갈이대, 베이지

 

 

내복

 신생아 시기에 입는 옷으로는 배냇저고리, 우주복, 바디수트, 내의가 있습니다. 배냇저고리는 입는 기간이 매우 짧고, 우주복은 외출용으로 주로 입는데, 외출할 일이 많지 않습니다. 바디슈트와 내의를 실내복으로 가장 많이 입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옷이 더러워져 자주 갈아입히기 때문에 내복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 브랜드 : 밍크뮤, 베베드피노, 블루독베이비, 압소바, 에뜨와 등

위 브랜드 제품들은 대부분 백화점 매장에서 찾을 수 있고, 타 지역 매장에서도 교환하기 쉽습니다.

압소바 베내슈트
압소바 배내슈트

 
 

2. 50일 아기 선물, 100일 아기 선물 추천

딸랑이, 치발기

딸랑이, 치발기, 인형 세트도 선물로 인기가 좋습니다. 딸랑이의 다양한 색상과 소리가 아기의 시각, 청각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치발기치아 발육에 도움을 주며, 60일~150일 경에 사용합니다.
 

  • 인기 제품 : 압소바 옥수수 딸랑이 세트, 라마즈 손발목 딸랑이 세트

압소바 제품은 딸랑이, 인형, 치발기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마즈 제품은 손목과 발목에 착용 가능한 딸랑이입니다.

 

압소바 옥수수사출딸랑이세트 AOB36701, 없음, 1세트 라마즈 손발목 딸랑이 세트, 혼합색상

 

 

아기 체육관

감각 운동, 대근육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장난감입니다. 아기들이 누워 지낼 때부터 시작해서 18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기 체육관에서 놀고부터는 밤에 잠을 잘 잔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 인기 제품 : 피셔프라이스 아기체육관

온라인에서 구매하거나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토이저러스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피셔프라이스 피아노 아기 체육관, 핑크

 

 

병풍

터미 타임할 때 펼쳐놓고 보게 하거나 둘러싸서 아기만의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는 병풍은 요즘 아기 있는 집에는 다 있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터미 타임을 시작하는 신생아 때부터 한글, 알파벳을 공부하는 시기까지 오랜 시간 두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내용이 포함된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습니다.

 

  • 인기 제품 : 훈민출판사 엄마랑 벽그림 병풍 플러스

인터넷 온라인 구매 가능합니다.

 

엄마랑 벽그림 병풍 플러스 + 곰돌이거울, 훈민출판사


 

사운드북

들고다니면서 노래를 들을 수 있어 아기들이 정말 좋아하는 장난감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동요가 재생되고, 그림책에 동요 가사가 적혀있습니다.
 

  • 인기 제품 : 튤립 사운드북

온라인에서 구입하거나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튤립 사운드북 전3종 세트 - 아기사랑동요 + 오감놀이동요 + 아기똑똑동요, 스마트베어

 

 

장난감, 인형 세트

다양한 촉감 자극을 주는 소근육 발달에 좋은 장난감입니다. 아기의 시각, 청각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 인기 제품 : 라마즈 핑크 선물 세트

아기의 감각 놀이에 꼭 필요한 애벌레인형, 흡착 장난감, 헝겊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라마즈 핑크 촉감발달완구 선물세트, 혼합색상

 
 

100일 이후 입을 외출복

100일 이후로는 아기를 데리고 외출하는 일이 많아집니다. 외출할 때 입히기 좋은 외출복을 선물하기 좋습니다.
 

  • 브랜드 : 밍크뮤, 베베드피노, 블루독베이비, 압소바, 에뜨와 등

대부분 백화점 매장에서 찾을 수 있고, 타 지역 매장에서도 교환하기 쉽습니다.

블루독베이비 원피스
블루독베이비 원피스

 

 

3. 150일, 200일 아기 선물 추천

이유식 식기

 6개월인 180일부터 이유식을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하며, 이르면 7개월 210일부터 자기 주도식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턱받이, 식판, 수저, 포크, 빨대컵 등 이유식 식기는 여러 개 있어도 좋을 제품이라 선물하기 좋습니다. 

  • 인기 제품 : 베이비뵨 디너 세트

턱받이, 식판, 컵, 수저포크 세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하거나 에뜨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베이비뵨 아기 턱받이 디너 식기 세트, 파우더 핑크, 1세트

 
 

4. 300일 아기, 돌 아기 선물 추천

책 전집

책은 받는 엄마 입장에서 정말 반가운 선물이라고 합니다.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어휘력 확장을 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구비해 두면 2-3년은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 인기 제품 : 리틀 천재 돌잡이 시리즈

한글, 명화, 수학, 영어로 4가지 종류 있으며, 시리즈 당 10만 원 안팎입니다.

 

돌잡이 수학 18종 세트, 천재교육

 
 

주방 놀이

여자 돌 아기 선물로 주방놀이 추천이 많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놀던 단순한 장난감에 싫증난 듯하다면 조금 더 고차원적인 장난감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주방놀이는 실감 나는 소품으로 놀이 시간이 즐거워집니다.
 

  • 인기 제품 : 피에스타 원목 주방놀이

인터넷 구매 가능합니다. 

피에스타 스칸디 주방놀이, 화이트

 

 

장난감 자동차

남자, 여자 아이들이 모두 좋아하는 장난감 자동차입니다. 실감 나게 놀 수 있도록 소리와 불빛이 납니다.
 

  • 인기 제품 : 타요 긴급 출동 세트

인터넷이나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레스큐 타요 긴급출동 센터 플레이세트, 파란색

 
 

아기소파

아기들이 앉기 좋은 높이가 낮고 가벼운 소파입니다. 아기들이 정말 좋아하고, 잘 앉아있는다고 합니다. 높이가 맞는 책상을 두어 책을 보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데 쓰기도 좋습니다.
 

  • 인기 제품 : 일룸 아코 소파

온라인 또는 일룸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일룸 베이직아코 유아소파, 라이트퍼플

 
 

CD 플레이어

유아 교육용 학습 교구는 CD와 DVD로 제작된 경우가 대부분인데, CD 플레이어를 구비하지 않는 집이 많으므로 매우 유용한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 인기 제품 : 에듀플레이어 EA50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에듀플레이어 벽걸이 DVD플레이어 + USB어댑터 + 패브릭 커버 그레이, EA50

 

 

 

5. 돌 이후 아기 선물 추천

의류

돌 이후라면 필요한 물품들은 대부분 준비했을 가능성이 높고, 선물이 많이 들어올 시기가 약간 지났을 때입니다. 오히려 옷은 아기가 크는 내내 계속해서 필요하기 때문에 계절에 맞는, 혹은 곧 올 계절에 맞는 옷을 선물하면 좋습니다.
 

  • 인기브랜드 : 밍크뮤, 베베드피노, 블루독베이비, 압소바, 에뜨와

대부분 백화점 매장에서 찾을 수 있고, 타 지역 매장에서도 교환하기 쉽습니다.

베베드피노 라운지웨어 세트
베베드피노 라운지웨어세트

 
 

미아 방지 가방

돌 이후라면 아기가 잘 걷는 시기이기 때문에 가방에 긴 끈이 달려있어 어른이 잡고 있을 수 있는 미아 방지용 가방도 인기가 좋습니다.
 

  • 인기 제품 : 밍크뮤 리본 배낭 (미아 방지 배낭)

밍크뮤 온라인 또는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밍크뮤 리본배낭

 
 

영어 그림책

돌 이후에는 아기들을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시키기도 합니다. 입문용으로 노래로 들을 수 있는 보드북이나 사운드북의 인기가 높습니다.
 

  • 인기 제품 : 노부영 에릭칼 베어 4종 세트

노부영 에릭칼 세트는 책 4권과 CD 4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으며, 서점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노부영 에릭칼 Bear 4종 (원서보드북4권 노부영CD4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