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금융

신한카드 스마트생활 서비스 해지 및 환불 방법 후기

정리 요정 2022. 8. 8.

 신한카드는 아주 가끔 사용하는 카드라서 명세서를 그동안 잘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명세서를 보다가 '스마트생활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매달 6,900원이 빠져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신용카드 부가서비스인 것 같은데, 무슨 서비스인지도 모르는 채로 3년 이상 요금만 내고 있었습니다.

 

 

신한카드 스마트생활 서비스

신한카드 스마트생활서비스

  • 제공 서비스 : 멤버십서비스, 보상 서비스, 사은품(쇼핑 할인권) 제공
  • 이용료 : 월 정액 6,900원 (부가세 포함)

 

 알아보니 구매물품 손실 보상 서비스나 휴대폰 수리보상 서비스, 각종 할인권을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가입 조건이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할인을 받기 위해 부가 서비스를 알아서 가입하는 일이 절대 없습니다.

 

 유료 서비스라는 것을 제대로 고지받았다면 가입했을 리가 없는데 이상하다고 생각은 했지만, 너무 오래되어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동안 서비스 혜택을 받았을 리도 없기 때문에 그동안 낸 월 정액이 굉장히 아깝습니다.

 

 

신한카드 스마트생활 서비스 해지와 환불

 그런데 인터넷에 검색하다 저와 같은 경험담을 발견했습니다.

 한 번도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그동안 지불한 비용을 환불받았다는 내용까지 있습니다.

 

 오랜 기간 쓰지도 않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한 것이 본인의 부주의 탓만이라고 생각했는데, 비슷한 다른 경험자들도 있고, 결국 일부 환불을 해준 것을 보면 진짜로 얼렁뚱땅 가입자를 모집한 것이 맞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스마트 생활 서비스 해지는 신한카드 앱에서 바로 할 수도 있지만 이용 내역 확인 후 가능하면 환불 요청을 하기 위해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요즘에는 어디에 전화를 걸어도 상담원 연결이 정말 어려운데, 스마트 생활서비스 고객센터는 그래도 연결이 수월한 편이었습니다.

  

  • 스마트생활서비스 고객센터 : 1899-5055
  • 고객센터 전화 및 상담원 연결 후 스마트 생활 서비스 해지와 환불 요청함
  • 이용 내역 확인 후 오후 5시 이전에 다시 1588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로 전화 주기로 함

 

 상담원 연결 후 스마트 생활 서비스 해지와 함께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서비스 이용 내역이 없는지 확인 작업이 필요하므로 확인 후 다시 전화 주기로 했습니다.

 아마 상담원이 아닌 담당자 확인이 필요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 1-2시간 후 전화와서 이용 내역 없음 확인함
  • 처음 6개월 요금을 제외한 나머지 요금을 환불받기로 함
  • 영업일 3일 이내 환불 예정

 

 1-2시간 후 걸려온 전화를 받았으며, 이용 내역이 없다는 확인을 받았습니다.

 단, 최초 6개월 간 요금 지불은 본인이 동의한 것이기 때문에 그 이후 낸 요금부터 환불 가능하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3년이 지난 일이라 최초에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어떻게 받았었는지 기억나지 않기 때문에 6개월 요금은 내야 한다는 내용도 잘 이해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증거가 없기도 하고, 해당 내용을 고객의 부주의로만 돌리지 않고 일부라도 환불을 해주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상황인 분들이 있다면 꼭 확인해보시고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