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방법

편스토랑 이유리 전기찜기 로얄에식스 스팀쿠커 구매 후기

정리 요정 2020. 7. 7.

 로얄에식스 찜기 스팀쿠커를 직접 구매해서 3년 이상 사용한 후기입니다. 로얄에식스 전기 찜기는 이유식용 찜기로 이미 인기 있던 제품인데, TV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나오면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전기 찜기는 메뉴에 따라 자동으로 시간이 설정되니 요리하는 중간에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아주 편리합니다. 주로 야채와 소고기 찜을 할 때 사용했으며, 계란 등을 삶을 때도 유용하게 썼습니다. 최근에는 이유식용 야채를 찌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로얄에식스 찜기 3단 스팀쿠커

  • ROYAL ESSEX STEAM COOKER ST-KS03
  • 전기 찜기
  • 3단 조리 용기
  • 가장 아래 칸은 물 담는 칸으로 위에 찜기를 최대 2칸 올려 사용 가능
  • 스테인리스 304 용기
  • 쿠팡에서 72,000원에 구매 후 1회 교환

 

 로얄에식스의 전기 티포트를 구매해서 잘 쓰고 있었기 때문에 같은 브랜드 제품을 크게 고민하지 않고 구매했습니다. 처음 받은 상품은 뚜껑이 찌그러져 있어 교환해야 했지만 쿠팡 와우로 구매해서 쉽고 빠르게 교환했습니다. 3년 이상 잘 쓰고 있는데, 3년 전 구매 가격과 현재(2023년) 가격이 비슷하다는 것도 환영할 만한 점입니다.

 

이유식을 만들 때는 야채의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부분 쪄서 요리합니다. 2칸을 쌓아 여러 야채를 한 번에 찔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 다양한 재료를 한 끼에 먹는 토핑 이유식을 만들기 편리합니다. 3년 전 인기 제품이 지금까지 인기 있는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로얄에식스 3단 스팀쿠커 화이트, ST-KS03

 

 

구매 당시 편백찜이 유행이었기 때문에 스팀 쿠커를 구매하고는 편백찜과 비슷한 느낌으로 소고기 야채 찜을 정말 많이 해 먹었습니다. 어떻게 해 먹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로얄에식스 전기 찜기 스팀 쿠커로 집에서 편백찜 따라 하기

1. 본체에 물 넣기

가장 아래 본체에 물을 적당량 넣어줍니다. MIN, MAX 표시선이 있으니 그 안에 들어오게 넣어줍니다.

 

2. 1단에 야채 넣기

본체 바로 위 칸에 원하는 야채를 넣었습니다. 알배기배추, 버섯, 청경채, 떡, 단호박, 브로콜리를 주로 넣었습니다. 쪄서 먹어도 좋은 야채는 뭐든 넣어도 좋습니다.

 

3. 2단에는 숙주를 깔고 그 위에 소고기 올리기

맨 위칸에는 숙주를 깔고 그 위에 소고기를 올립니다. 숙주는 넉넉히 넣어도 되는데, 찌고 나면 숨이 많이 죽습니다. 새우도 쪄먹어 봤지만 소고기가 더 맛있습니다. 편백찜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부위는 차돌박이가 많은데, 불고기용, 샤부샤부용으로 많이 해 먹었습니다. 

 

4. 시간 맞춰놓고 기다리기 : 20-30분

시간은 20-30분 이면 충분히 익습니다. 본체 메뉴 중에 당연히 편백찜은 없으니 아무거나 선택하고 시간만 확인하면 됩니다. 투명한 뚜껑을 통해 고기 색깔도 보이고 다 익을 쯤엔 매우 맛있는 냄새가 나기 때문에 시간을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